본문 바로가기

사이판 일기(정보)

사이판 여행시 필요한 서류

728x90
반응형
.

1. 6개월 이상 만료 기간이 남은 여권

아무 생각 없이 여행 전 여권을 보고 만료 기간이 며칠 안 남은 걸 보고 놀래는 순간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확인해 주셔야 하세요 그리고 여권 사본을 저는 혹시 몰라 프린트를 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을지 몰라 사본을 가지고 가고요 여권을 가지고 나가긴 좀 불안할 땐 한국 면허증 혹은 여권 사본을 챙겨서 갑니다. 밤에 펍에 가면 여권이나 신분증 (본인 확인이 가능한 )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뭐 특별한 게 아님 안 챙기셔도 됩니다.

 

2. 항공 일정이 나온 e 티켓

이건 출국 시 항공사에서 한번 확인하는데요 입국 시에도 항공 일정 서류를 보여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님 직접 물어봐요 언제까지 있는지와 있는 동안 뭘 하는지요

 

3. 숙소 바우처

이건 있는 동안 어디에 묵는지 확인하는 거라 혹시 몰라 바우처를 꼭 가지고 있으셔야 하세요 캡처 혹은 프린트하셔야 하는데 가능한 프린트를 권해드립니다. 또 막상 헷갈리기도 하고요 비행기 안에서 작성할 무비자 입국 서류서에 입국 시 묵는 주소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4. 원래는 없었던 백신 접종 확인서

쿠브로 직접 출국 시 보여줘도 되고요 영문으로 프린트 하나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부터는 필수는 아니고 추가로 챙기시는 거라서요

 

5. esta

미국령 입국 시 어디든 사용 가능한 esta입니다. 사이판은 무비자라 따로 받으실 필요는 없는데요 전에는 esta가 있으면 입국 심사를 먼저 했지만 지금은 상관이 없어서요 체류 기간이 길 경우 esta는 90일까지 체류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스타는 $21입니다. 금액이 이상하면 무조건 잘못 된 사이트 입니다.

이스타라고 해서 가입했다가 대행업체에서 수수료를 받는 경우 있으니 조심하세요,

6. 렌트를 하시는 분은 꼭 한국 면허증

국제 면허증도 필요 없습니다. 사이판은 한 달간 한국 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해서요 그 이상 있는 관광객분들은 거의 없으니 한국 면허증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세요 위에는 사이판 면허증입니다. ^^

 

여행 전에 준비 잘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