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판 낙서(날씨)

9월 12일 사이판 날씨_ 마나가하섬은 오늘도 클로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이판 기상청입니다.

 

오늘도 마나가하 섬은 클로즈로 입도가 금지였는데요 스피드 보트는 들어 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또 2시 이후 수영이 금지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스피드보트도 통제를 했어야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 거 같습니다. 안에 시설 부분도 운영이 원래 안되는 건데 손님 들어오니 어쩔 수 없이 운영을 했고요... 일단 오늘 같은 날씨에는 안 들어가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마 내일은 다시 마나가하 섬 입도가 가능할 거 같습니다.

 

저는 오늘 신기한 수업을 듣고 왔는데요 ABTC라고 알코올 주스 담배를 컨트롤하는 정부 기관에서 알코올 관련 수업 및 시험 후 자격증을 받아왔습니다. 알코올에 대한 서빙부터 판매 등등 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보들을 공부하고 왔습니다 신기한 것도 많고 기본적으로 여기는 술은 만 21세부터 가능합니다. 괌도 5년 전에는 18세였지만 21세로 변경되었다고 하고요

그래서 사실 사이판 대학교에는 대학생이지만 거의 술을 못 먹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축제나 행사에 음료만 파는 거 같습니다.

저희 회사가 피자집도 운영하고 있기에 저도 이 부분 사용은 적겠지만 이번에 교육을 받았습니다. 35 문제 중 처음에 25개 맞고 10문제를 틀려서 합격인 75%에 아까운 72%였는데요 재시험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유효 기간은 2년이고 사이판에서 서빙이나 식당에서 일할 때 술을 판매하는 곳이라면 모두 소지해야 하더라고요 또 신기한 사이판만의 법이네요 ^^

 

오늘 날씨는 일단 비도 오고 어둡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