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판 일기(정보)

사이판 한 달 살기 2편 렌트카

728x90
반응형

오늘은 두 번째로 사이판에서 살려면 꼭 필요한 렌터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이판은 대중교통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차량을 렌트하셔야 하세요 한 달씩 장기 렌털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숙소하면서 같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숙소+렌트 이런 식으로 요 사실 이게 편하긴 합니다. )

 

소형차가 저렴하기도 하고 주유 금액도 많이 올라 가장 인기가 많은 건 사실입니다.

 

 

 

SUV는 한 달 살기 하는 분이 많이 하진 않지만 여행 다니기에는 그래도 큰 차량이 좋긴 합니다.

 

사이판은 한 달까지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하세요

사이판은 한국에 비해 운전에 부담이 없습니다. 천천히 운전하기 때문에 안전하게만 운전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사이판에서 운전할 때 지켜야 할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끊은 벌금 딱지만...

 

STOP 표지판이 있는 경우 무조건 서서 3초 후 출발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쩜 제일 중요한 게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NO PARKING 되어 있는 부분은 절대 주차를 하시면 안 됩니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소방차 주차구역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 벌금이 어마어마합니다. 거의 50만 원이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보도블록에 빨간색은 항상 조심하셔야 하세요

이건 제가 사진 찍어둔 게 없네요 ㅠ

 

아침 시간과 오후에 미국 드라마에서 보던 스쿨버스를 보실 땐데요 이렇게 길에서 볼 때 상관없지만 차가 달리다 멈춘 후

이 STOP 과 함께 차량에 불이 켜지면 모든 차들은 무조건 서야 하고 저 STOP이 다시 접히면 그때 출발이 가능합니다. 이건 양 차로 다 적용됩니다. 이걸 지키지 않으면 모든 차들이 빵빵합니다. 아이들이 내리고 타는 거라 무조건 멈춰야 합니다.

 

차량이 많지 않기에 운전하게만 운전을 하시면 되고요 제한 속도는 당연히 지켜야 하는 기본적인 거라 표지판에 따라 제한 속도를 지키시면 됩니다.

렌트 하실 때 추가로 필요한 정보들을 들으실 건데요

 

안 지키면 이렇게 딱지를 끊습니다. 참고로 한국처럼 벌금을 송금하거나 하면 되는 게 아닌 직접 가야 하고요... 바로 가능한 것도 아닌 몇 주가 지나야 낼 수 있습니다. 저는 불안해서 빨리 내고 싶어 한 3번은 간거 같아요 아직 전상상 확인이 안된다고 해서 두 번 헛걸음 했었네요  

 

안전 운전 하시고요 오늘은 한달살기 시 운전도 중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여행 와서 렌트를 해도 동일한 부분이 많네요

안전 운전 하세요~

 

728x90
반응형